생리통완화 국화차의 효능과 부작용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 시사

생리통완화 국화차의 효능과 부작용

반응형

국화차의 효능과 부작용

 

 

아주 오랫동안 생리전후의 두통으로 고생을 해왔다. 이루말할 수 없는 고통 두통, 여러가지 해 볼 것을 많이 해봤는데두 별 효과 없이 찾아 오는 두통에 진통제로 막을 수 밖에 없었다. 오랜 시일동안 진통제를 먹어오니 양도 점점 늘어 갔다. 그리고 역류성 식도염도 생기고 여러므로 두통이 더욱더 심해지는 것 같다. 긴장,스트레스, 생리전후로 어김없이 찾아오는 두통, 조금의 두통의 기미만 보이면 진통제를 먹었다. 나둬면 더욱더 심해지기에 그렇게 습관이 되어 버린 것 같다.

 

생리통 완화를 위해서는 식습관 개선과 배를 따뜻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육류보다는 야채위주의 식생활과 초콜릿이나 설탕은 생리통을 악화시키는 원인 중 하나이다. 그리고 복부비만이 심하거나 과체중일때도 생리통이 심해질 수 있다.

지방은 호르몬 과다 분비의 원인이기 때문에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자궁내막 용종을 일으킬 수 있다.

 

결혼하기전에 산부인과 검진을 받아야된다고 해서 난생 처음으로 산부인과를 갔다. 자궁근종이 있다고 했다. 그럼 이것 때문에 생리통이 심하고 그것이 두통으로 이어졌나보다 했다.

 

그런데 우연히 찾아온 국화차~두통의 기미가 있어 두통약을 먹으려는 참에 두통에 좋다는 국화차를 우연히 마시게 되었는데..서서히 진정되는 것을 느꼈다.그리고는 수시로 먹게되었다. 밥을 먹고 커피는 못마셔서(역류성 식도염때문에 커피를 마실 수 가 없다.) 국화차를 먹기로 했다. 그런데 두통의 횟수가 많이 줄어든것 같다.

이 얼마나 놀라운 효과란 말인가

 

그래서 국화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볼려 한다.

 

꽃 식물 화이트 꽃 꽃잎 꽃 데이지 식물학 플로라 야생화 꽃들 데이지 사탕 꽃 피는 식물 데이지 가족 Oxeye 데이지 육상 식물 무명의 마가렛 데이지 타나 세툼 파르테늄 국화

 

 

 

먼저 국화차의 효능

1.두통과 현기증,어리럼증,긴장성두통을 완화시켜준다

 

2.콜레스테롤을 녹여주는 효과, 콜레스테롤을 녹여주는 크롬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체외배설을 촉진시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준다.

 

3.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준다. 잠들기 30분 전에 따뜻한 물에 국화차를 우려서 드시면 불면증에 도움이 된다.

 

4.감기예방,비타민이 풍부하다. 기침, 인후통, 해열 등의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한다.

 

5.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보호효과가 있다. 비타민A와 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6.체내에서 해독작용을 해주고 수은 등의 중금속을 배설해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특히 몸속에 독이 많은 분들에게 좋다

7.아토피에도 효과가 있다.

그리고 차로 마시니 달지 않고 좋은 것 같아요~

 

신농 본초경에세는 '국화차는 성품을 기르는 가장 좋은차'라고 되어 있다네요.

 

본초강목에서는 '오랫동안 복용하면 혈기에 좋고, 몸을 가볍게하여 쉽게 늙지 않는다.' '위장을 편안케하고 오장을 도우며 사지를 고르게 한다.'

 

커피 차 주전자 컵 식사 식품 음주 아침 식사 에스프레소 커피 컵 차 세트 카페인 찻잔 녹차 맛 홍차 우롱 차

 

 

예전에 함평에 국화축제할때 식용국화를 따가는 체험장이 있었다. 국화를 잔뜩 따와서 말려서 오랫동안 먹은 적이 있다. 그리고 모종도 팔아서 사와서 심었는데 이듬해 꽃이 피었는데 먹어도 되는지 안되는지 몰라 그냥 바라만 보고 있다. 근데 색깔이 노란색이였는데 하얀색으로 점점 변하더이 이제는 하얀 국화로 변해버렸다. 그리고 틈틈히 마트에서 손쉽게 살 수있어서 사 먹는 편이다.

 

 

 

 

 

그럼 부작용을 알아볼까요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과용하면 좋을 게 없겠지요

국화는 솟구쳐 오르는 기를 내려주고, 차가운 성질이 있어 열을 내리는 작용을 주로 하는데 배속이 차가운 사람이 계속 복용하게 되면 부작용을 유발 할 수 있어요  국화꽃 알레르기가 있는 분도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 시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체 임플란트하기  (10) 2020.03.27
몸을 살리는 물  (0) 2015.05.18
자궁근종 원인과 치료법  (0) 2015.04.07
꽃 오래 두고 보는법  (0) 2015.03.31
위염증상과 위염에 좋은 음식  (0) 2015.03.31